2020/11 40

[밀리시타 번역] 오퍼 커뮤 : STAR ELEMENTS

밀리시타 오퍼 커뮤 번역 STAR ELEMENTS_ 별들의 트라이앵글 카나_ 잡지 사인회~♪ 대만족하며 종료~♪ 다들 기뻐해줘서 정말로 다행이에요! 미라이_ 손님들 엄청 많이 오셨지! 나 손님이 "진짜 히카루쨩이다!" 라는 말도 들었어♪ 카나_ 나는 어린 아이가 "미오쨩이다……!" 라면서 깜짝 놀라서 손가락으로 가리켰어. 코토하 언니는? 코토하_ 나도 평소엔 "코토하"라고 불리는데 오늘은 "세이란"이라고 불리는 경우가 많았어. 카나_ 드라마 역할명으로 불리는건 왠지 부끄럽긴 한데 기쁘네요! 카나_ 카나의 이름은 야부키 카나~♪ 드라마 안에서는 칸자키 미오~♪ 에헷♪ 미라이_ 받은 편지에도 "히카루쨩 완전 좋아!" 라고 엄청 많이 써있었어! 신선하네~ 카나_ 나는 "미오, 힘내!" 라는 편지를 받아서…… ..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천진난만 <후타미 아미>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천진난만 프로듀서_ 으악 책상 위에 뱀이! 아, 아미 빨리 도망가! 아미_ 신난다~ 대 성 공~!! 우후훗~ 역시 아미는 오빠 깜짝 놀래키기 천재네♪ 프로듀서_ 아니 장난감 뱀이잖아…… 그럼 아미는 괜찮으니 다행이네…… 아미_ 우왕! 오빠는 자기가 속아넘어갔는데도 아미를 걱정하다니…… 미안해 오빠! 아미_ 아미가 나쁜아이었어…… 미안하니까 오늘 무대는 완전 열심히 할게! 아미_ 팬 오빠들도 두근두근거리게 만들려면…… 아미, 직전 레슨 다녀오겠소고기~! 프로듀서_ ……반성은 한 것 같네. 앞으로는 이 방법으로 갈까. 그럼 다음 일은…… 프로듀서_ 아니, 으악! 의자가 젖어있잖아!? 큭, 2단 함정인가…… 야, 아미~!!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축제가 한창일 때 <바바 코노미>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축제가 한창일 때 코노미_ 프로듀서. 지난번에 꽃놀이 재밌었지! 프로듀서_ 그랬죠. 벚꽃도 볼만했고 도시락도 맛있었어요. 코노미_ 어머, 그랬어? 우후훗, 다 같이 열심히 만든 보람이 있네♪ 프로듀서_ 꽃보다는 실속…… 은 아니지만 도시락만 밝힌 것 같아 죄송해요. 코노미_ 후훗, 도시락이 우선이면 어때. 꽃놀이를 즐기는 방법도 각자 다른 법이지. 코노미_ 이렇게 같이 시간을 보내면서 천천히 교류 해 나가자♪ 우린 앞으로 오랫동안 볼 사이니까!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첫 무대 <하코자키 세리카>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첫 무대 프로듀서_ 세리카는 바이올린을 잘 하는구나. 세리카_ 네. 어렸을 때부터 계속 배웠어요. 발표회를 나가면서 점점 실력이 늘었어요. 세리카_ 저기…… 바이올린은 아이돌 일을 하는데도 도움이 될까요……? 프로듀서_ 물론이지. 개성도 중요한 무기거든! 다른 사람에겐 없는 특기는 그 만큼 도움이 되는 법이야. 프로듀서_ 모처럼이니 다음에 출연할 방송에서 바이올린을 선보이는건 어때. 세리카_ 정말요? 에헤헤, 정말로 기대돼요♪ 그럼 저 열심히 연습할게요!

메인 커뮤 2020.11.28
[밀리시타 번역] 메인 커뮤 76화 : 요코야마 나오 (2)

밀리시타 메인 커뮤 번역 76화_ 억수로 멋진 내다 아이가! 후레아이 나오_ 노리코~! 지난번 공연 억수로 좋았데이! 신곡도 느낌 조았꼬! 안나_ 응…… 노리코 언니…… 엄청 예뻤어요……♪ 노리코_ 에이, 둘 다 그러지 마~! 대놓고 앞에서 칭찬하면 부끄럽잖아…… 나오_ 부끄러워할거 없는디! 이제까지 중에서 젤 좋았는데! 내도 자랑스럽데이~♪ 노리코_ 왜 나오가 자랑스러워하는데! 하여튼 분위기 잘 탄다니까. 나오_ 참말로 좋았다니까. 하아, 내도 노리코처럼 아이돌다운 곡 쫌 해보고싶데이~ 프롤로그 프로듀서_ (자, 신곡이랑 새 스케줄 이야기를 해야하는데…… 나오는 어디있지?) 노리코_ 아이돌답게라. 나오는 멋진 곡도 잘 어울릴 것 같은데? 전에 모델 일도 했었잖아! 안나_ 학교 애들도 나오 언니…… 멋지..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레이지 레이지 <이치노세 시키>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레이지 레이지 프로듀서_ (콜라보는 순조롭고, 시키도 시어터 공연에 나오게 되었다! 오늘도 이제 곧 무대에 오를 시간이다……) 시키_ 아~ 여깄다~! 잠깐 너, 시키쨩 심심한데~ 프로듀서_ 어, 이제 곧 공연시간인데? 그리고 의상 입고 있는데도? 시키_ 맞아맞아~ 이제 곧 공연이야. 그건 기대돼~♪ 그래서 더 심심한거야~ 시키_ 재밌는걸 기다리고 있는 시간 동안에는 머리가 이상해질 것 같지 않아? 시키_ 아~ 진짜 못 참겠다~! 그러니까…… 렛츠 실종☆ 너는 어때? 프로듀서_ 아니아니아니! 어때? 라니 그럼 안되지! 지금 실종돼버리면 어떻게 도와야 할 지……! 시키_ 냐하하♪ 너 반응 좋네! 응응. 반은 농담이니까 안심해♪ 프로듀서_ 반은 진심이냐…… 응, 뭐 그래도 안..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레이지 레이지 <미야모토 프레데리카>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레이지 레이지 프레데리카_ 안녕안녕~♪ "레이지 레이지"에서 레이지를 맡고 있는 후레쨩이에요. 잘 부탁해~♪ 관객_ 와아아아아아! 프로듀서_ (콜라보의 일환으로 시어터 공연에 프레데리카가 나오게 되었다! 관객 분들 반응도 좋네.) 프레데리카_ 후우~ 완전 수고수고~! 프로듀수고, 실 부 플레~♪ 프로듀서_ 응, 수고했다! 오늘 무대는 어땠어? 프레데리카_ 물론 재밌었지. 손님들도 다들 웃고 있었고! 프레데리카_ 좋네~ 이 시어터. 팬이 아이돌을 만나고 싶으면 언제든지 만날 수 있다니! 프레데리카_ 오, 대장님, 그걸 하자! 같은거? 단골 케이크집 같은 느낌~ 프로듀서_ 그래. 점점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너희 사무소랑은 역시 많이 다른가? 프레데리카_ 다른 점도 있고 ..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Legit Crossover - 에필로그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Legit Crossover 에필로그_ Last or Continue 프로듀서_ (콜라보 공연은 굉장히 달아올랐다. 박수와 환호성이 멈출 기미를 보이질 않는다!) 미야_ 여러분~ 저희 라이브로 혼란스러워지셨나요~? 관객_ 와아아아아아아!! 엘레나_ 아하, 혼란스럽네♪ 이렇게 좋아해줘서 고마워~! 시키_ 다들 좋은 느낌 페로몬이 뿜어져나오네~ 시키쨩도 실험 결과 대만족이야~! 프레데리카_ 또 시어터에 불러줘~! 약속이야! 그럼~! 또 만날 날까지, 메르 씨~유~♪ 관객_ 와아아아아아아!! 엘레나_ 프로듀서! 에헤헤, 우리 공연 어땠어? 프로듀서_ 엘레나, 얘들아 수고했다! 두가지 색이 예쁘게 섞여들가는 신선하고 멋진 공연이었어! 시키_ 관객들뿐만 아니라 우리들도 혼란스러워진 기분..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시라이시 츠무기>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아이돌 화보 잡지에서 새로운 연재가 시작되었다. 이를 통해 매달 시어터의 아이돌들을 소개할 수 있게 되었다!) 츠무기_ 저기, 프로듀서. 의상은 정말로 이걸 입으면 되나요? 그냥 교복같은데요…… 프로듀서_ 응. 이번 기획은 공통적인 테마가 있어. 그건 '제복'이야. 츠무기_ 그렇군요. 의도는 알겠습니다. 하지만 팬 분들이 좋아하실까요? 츠무기_ 화보라면 화려한 의상…… 아니면 수영복 같은게 정석이라고 생각했거든요. 프로듀서_ 그것도 좋긴 한데…… 혹시 츠무기, 수영복 화보 사진에 도전해 보고 싶어서 그래? 츠무기_ 아니!? 방금 말을 듣고 어떻게 그런 이야기로 가는건가요! 프로듀서_ 아니, 왠지 흥미를 갖고 있나 싶어서…… 아니면 됐어. 아무튼 ..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시죠 타카네>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화보잡지 "아이그라!!"의 촬영을 위해 타카네가 의상인 정장으로 갈아입었다.) 타카네_ 어떤가요 프로듀서. 저…… 어엿한 오피스 레이디처럼 보이나요? 프로듀서_ 응. 정장이긴 해도 취준생 이미지가 보이긴 하는데…… 잘 어울려. 타카네_ 그렇군요. 그렇다면 다행입니다…… 프로듀서_ 어라, 뭐 신경쓰이는 점이라도 있어? 사이즈가 안 맞아? 타카네_ 아뇨, 사이즈는 딱 맞습니다. 하지만…… 타카네_ 이 의상을 입고 있으니 아무래도 평상시와 조금 다른 것 같고…… 조금 낯간지러운 느낌입니다. 프로듀서_ 그런가…… 아이돌은 여러 의상을 입긴 하지만 정장을 입을 기회는 좀처럼 없긴 해서 그런가? 타카네_ 그럴지도 모릅니다. 그 때문인지 촬영에서는 어떤 마음..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코사카 우미>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오늘은 "아이그라!!"의 화보 촬영일이다. 우미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휴식시간이 되었다.) 우미_ 프로듀서 수고했어☆ 내 촬영 어땠어? 프로듀서_ 응, 잘 찍혔어. 역시 현역 여고생이네. 우미_ 정말로!? 신난다~! 바로 효과 만점이네! 우미_ 실은 말야, 오늘 촬영이 잘 되라고 부적도 가져왔거든! 봐봐♪ 프로듀서_ 이건…… 혹시 반창고야? 우미_ 맞아! 핑크색 반창고! 엄청 귀엽지? 우미_ 지난번에 말야, 체육 수업하면서 농구를 했는데 같은 팀이었던 애가 넘어져서 까졌거든. 우미_ "별거 아니니까 보건실 안 가도 돼" 라면서 그대로 수업 받으려길래 우미_ 그랬더니 다른 친구가 반창고를 슥 건네주더라고! 그거 왠지 감동적이었거든! 프로듀서_ ..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Legit Crossover - 5화, 6화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Legit Crossover 5화_ Looking Carry on 바둑장기센터…… 시키_ 휴우~…… 잠깐 휴식! 미야 역시 강하네~ 미야_ 후후훗~ 그래도 시키 씨도 정말 좋은 기력을 가졌는걸요~ 정말로 처음이신가요? 시키_ 맞아~ 지금까진 흥미 없었거든. 그래도 해 보니까 꽤 불 붙는걸. 미야_ 오오~ 그거 기쁘네요~ 데리고 온 보람이 있어요~♪ 웅성웅성, 웅성웅성…… 시키_ 어라어라~? 왠지 밖이 시끄러운데. 축제라도 하나~? 다다다다…… 위잉. 엘레나_ 자…… 아, 있다~! 미야, 시키! 프레데리카, 둘이 여기 있어! 프레데리카_ 와오! 정말 찾았네! 엘레나 대단한데! 혹시 이건 운명일까? 미야_ 엘레나, 프레데리카 씨~♪ 기다리셨죠~ 시키_ 야호~ 둘 다 어서 와. 교대..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Legit Crossover - 3화, 4화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Legit Crossover 3화_ Leave from Collabo 프로듀서_ (콜라보 공연 광고를 위해 네 사람이 TV 생방송에 출연하게 되었다. 잘 됐으면 좋겠네.) 프로듀서_ 얘들아! 다들 준비는 어때…… 어라? 미야랑 시키는? 엘레나_ 앗 프로듀서! 어, 어떡하지!? 큰일이야~! 엘레나_ 시키랑 미야가 없어졌어! 둘 다 전화도 안 받아~! 프로듀서_ 어……? 프레데리카_ 미안미안. 시키는 이럴 때가 있거든. 가끔 실종되고 그래. 프로듀서_ 실종!? 실종이라니…… 실종이라고!? 갑자기 내면의 자신을 찾으러 가는게 아닌거지?? 프레데리카_ 시키한테 메시지 온거 없어? 프로듀서 폰으로 말야. 프로듀서_ 어…… 앗, 있다! 아이고 아까 회의중이어서 그만…… 뭐라고 했지? 시키..

밀리시타의 새로운 시도. 트윈스테이지 이벤트는 어떻게 개선되었는가?

좋은 게임 시스템이란, 게이머의 안테나가 향하는 방향으로 플레이 한 것이 올바른 플레이로 이어지는 시스템이다. 2020년 3월, 밀리시타는 새로운 형식의 이벤트를 추가했다. 트윈스테이지라는 이름의 이 이벤트는 두개의 곡을 메인으로 삼는 이벤트였으며, 지금껏 시도한 적이 없는 참신한 방식이었다. 기존의 트윈스테이지 이벤트는 방식이 지나치게 난해했다. 처음 트윈스테이지 이벤트를 접한 사람들 입에서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였고, 복잡한 공략이나 플로우차트를 보고 따라하게 만든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진짜 큰 문제는 이벤트를 이해하는 난이도가 아니었다. 시스템이 다소 복잡하더라도 게임을 많이 접해본 유저들은 게이머의 직감에 따라 어느정도 이벤트 시스템을 이해하고, 저마다의 방식대로 이벤트를..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Legit Crossover - 1화, 2화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Legit Crossover 1화_ Lazy & Clear 프로듀서_ (그렇게 콜라보 기획을 맡게 되었지만, 당연히 평소에 하던 스케줄도 진행되고 있다.) 프로듀서_ (오늘은 미야와 엘레나의 유닛 "Cleasky"와 버라이어티 방송에 나가기 위해 TV 방송국을 찾았다!) 엘레나_ 우와! 미야, 봐봐! 예쁜 사람들이 엄청 많다~! 미야_ 오~ 정말이네요~ 다들 아이돌이실까요~? 프로듀서_ 오늘은 "사무소 대항 아이돌 퀴즈 대회 스페셜!"이니까. 꽤 많은 아이돌들이 모여있을거야. 미야_ 저희가 765프로덕션의 대표군요~? 책임감이 중대하구만요~ 우승을 노려볼게요~ 으음! 엘레나_ 으~ 사이좋게 지내고 싶은데 라이벌인거지? 그럼 방송이 끝나야하나~…… 프로듀서_ (정말 여러 사무소에..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Legit Crossover - 프롤로그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Legit Crossover 후레아이 미사키_ 오늘은 다른 사무소에서 손님이 오셔서 김장했네. 새 일에 관한 이야기인가……? 미사키_ 그래도 인사도 제대로 잘 했지! 나도 사무원으로서 성장했다는 뜻이겠지? 에헤헤. 미사키_ 그러고보니 처음 인사드린 분, 나랑 취미가 비슷할 것 같은 분이셨지. 미사키_ 성함이 뭐였더라…… 센카와 씨! 나중에 만나면 내가 만든 의상 보여드릴까~♪ 프롤로그 미사키_ 어떤 옷을 좋아하실까? 시크한 분위기…… 아니면 화려한 느낌? 미사키_ 컨셉이 잘 보이는 의상이 좋을까? 간호사나 스튜디어스나…… 프로듀서_ 아오바 씨, 수고 많으세요. 혹시 새 의상에 대해 고민중이신가요? 미사키_ 아, 수고 많으세요! 그런게 아니라요, 그게…… 그냥 취미에요…… 프로듀..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토코로 메구미>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화보 잡지 "아이그라!!"의 촬영일. 메구미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잠깐 휴식시간을 갖기로 했다.) 메구미_ 프로듀서, 수고했어~ 어땠어? 내 등교 씬! 프로듀서_ 응 완벽했어. 역시 지금 여고생이라 그런가, 자연스럽게 잘 찍혔네. 메구미_ 냐하하♪ 그럼 다행이네! 나 이래보여도 자전거 타고 다니거든. 프로듀서_ 어라, 메구미는 자전거로 통학했었어? 메구미_ 집에서 역까지 자전거 타고, 그 다음은 전철! 그래도 거의 매일 타고 다녀♪ 프로듀서_ 그렇구나. 오늘처럼 날씨가 좋을 때 타면 기분 좋지. 메구미_ 응, 맑은 날에는 진짜 기분 좋아~ 아 그래도 비 오면 최악이야. 메구미_ 아침부터 비 오면 버스타는데, 지난번에는 갑자기 비가 내려서 ..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문 라이트 돌 <로코>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문 라이트 돌 프로듀서_ (오늘 레슨은…… 어이쿠, 로코네. 잠깐 상태를 보고 올까.) 로코_ 으으…… 역시 하드워크를 하고 나니…… 아야야…… 프로듀서_ 로코, 수고가 많다. 레슨 상태는…… 아니, 왜 그래? 힘들어보이는데. 로코_ 프로듀서! 시, 실은, 으윽…… 로코는 머슬 페인인거에요! 로코_ 어제 스포츠 페스티벌에서 너무 열심히 하는 바람에…… 아야, 아야야. 프로듀서_ 아, 근육통이구나…… 그렇게 아프면 오늘은 쉬는게 어때? 로코_ 아, 아뇨, 괜찮…… 아야, 아야야야야……! 프로듀서_ 봐봐, 무리할 필요 없다니까. 오늘은 가볍게 스트레칭만 하고 쉬자. 로코_ 아, 알겠어요…… 으윽. 조금만 스트레칭 할게요. 로코_ 쏘리에요 프로듀서. 걱정하게 해서요. 프로듀서..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판타직 나이트 <나나오 유리코>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판타직 나이트 프로듀서_ (오늘은 운동회 이벤트를 위한 미팅이 있는 날이다. 동석한 유리코는 진지하게 이야기를 듣고 있었다……) 프로듀서_ 유리코, 수고했어. 미팅 시간에 꽤 집중해서 듣던데. 유리코_ 네! 운동은 잘 못하니까요…… 그 만큼 다른 사람들보다 더 철저하게 준비하려고요. 유리코_ 앗, 그러고보니 보셨어요!? 그 견본품, 정말로 멋졌어요. 프로듀서_ 견본품? 아, 이벤트 팜플렛 말이구나. 하긴 꽤 공들인 것 같더라. 유리코_ 네! 겉표지도 엄청 예뻤고요…… 게다가 광고 카피도 센스가 좋았어요! 유리코_ "바람과 같이 뚫고 나가라!" 라던가, "전진하라, 전사들이여!" 라던가…… 유리코_ 읽기만 해도 저도 그런 기분이 들더라고요. 활약할 수 있겠는걸! 이라면서요..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축제가 끝나고 <토쿠가와 마츠리>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축제가 끝나고 프로듀서_ (학원 드라마 촬영이 무사히 크랭크업했다. 열연을 선보인 마츠리는 왠지 모르게 멍해보이는데.) 마츠리_ ………… 프로듀서_ 마츠리, 수고했어. 기운이 없어보이는데 괜찮아? 마츠리_ 호? 프로듀서님, 그렇지 않은거에요. 공주는 기운차답니다! 마츠리_ 다만, 조금…… 하아. 센티멘탈한 마츠리, 인거에요. 프로듀서_ 센티멘탈? 마츠리_ 촬영이 정말로 정말로 즐거웠던거에요. 정말로…… 즐거웠던거에요. 마츠리_ 그래서 지금 마음 속에 구멍이 하나 뚫린 것 같은 기분인거에요…… 기운이 없는거에요. 프로듀서_ 아하, 그랬구나. 하긴 마츠리 정말 잘 해주긴 했지. 마츠리_ 그런거에요! 토모카랑 미인대회에서 겨루기도 하고, 미야와 무대에도 서고. 마츠리_ 공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