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19 3

밀리시타의 새로운 시도. 트윈스테이지 이벤트는 어떻게 개선되었는가?

좋은 게임 시스템이란, 게이머의 안테나가 향하는 방향으로 플레이 한 것이 올바른 플레이로 이어지는 시스템이다. 2020년 3월, 밀리시타는 새로운 형식의 이벤트를 추가했다. 트윈스테이지라는 이름의 이 이벤트는 두개의 곡을 메인으로 삼는 이벤트였으며, 지금껏 시도한 적이 없는 참신한 방식이었다. 기존의 트윈스테이지 이벤트는 방식이 지나치게 난해했다. 처음 트윈스테이지 이벤트를 접한 사람들 입에서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 소리가 절로 나올 정도였고, 복잡한 공략이나 플로우차트를 보고 따라하게 만든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진짜 큰 문제는 이벤트를 이해하는 난이도가 아니었다. 시스템이 다소 복잡하더라도 게임을 많이 접해본 유저들은 게이머의 직감에 따라 어느정도 이벤트 시스템을 이해하고, 저마다의 방식대로 이벤트를..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Legit Crossover - 1화, 2화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Legit Crossover 1화_ Lazy & Clear 프로듀서_ (그렇게 콜라보 기획을 맡게 되었지만, 당연히 평소에 하던 스케줄도 진행되고 있다.) 프로듀서_ (오늘은 미야와 엘레나의 유닛 "Cleasky"와 버라이어티 방송에 나가기 위해 TV 방송국을 찾았다!) 엘레나_ 우와! 미야, 봐봐! 예쁜 사람들이 엄청 많다~! 미야_ 오~ 정말이네요~ 다들 아이돌이실까요~? 프로듀서_ 오늘은 "사무소 대항 아이돌 퀴즈 대회 스페셜!"이니까. 꽤 많은 아이돌들이 모여있을거야. 미야_ 저희가 765프로덕션의 대표군요~? 책임감이 중대하구만요~ 우승을 노려볼게요~ 으음! 엘레나_ 으~ 사이좋게 지내고 싶은데 라이벌인거지? 그럼 방송이 끝나야하나~…… 프로듀서_ (정말 여러 사무소에..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Legit Crossover - 프롤로그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Legit Crossover 후레아이 미사키_ 오늘은 다른 사무소에서 손님이 오셔서 김장했네. 새 일에 관한 이야기인가……? 미사키_ 그래도 인사도 제대로 잘 했지! 나도 사무원으로서 성장했다는 뜻이겠지? 에헤헤. 미사키_ 그러고보니 처음 인사드린 분, 나랑 취미가 비슷할 것 같은 분이셨지. 미사키_ 성함이 뭐였더라…… 센카와 씨! 나중에 만나면 내가 만든 의상 보여드릴까~♪ 프롤로그 미사키_ 어떤 옷을 좋아하실까? 시크한 분위기…… 아니면 화려한 느낌? 미사키_ 컨셉이 잘 보이는 의상이 좋을까? 간호사나 스튜디어스나…… 프로듀서_ 아오바 씨, 수고 많으세요. 혹시 새 의상에 대해 고민중이신가요? 미사키_ 아, 수고 많으세요! 그런게 아니라요, 그게…… 그냥 취미에요…… 프로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