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40

2020년을 되돌아보며, 밀리시타의 10가지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

2020년을 되돌아보며, 밀리시타의 10가지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 2020년이 정신없이 지나갔습니다. 지난 일년을 되돌아보며 밀리시타에 있었던 여러가지 사건들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풀어봤습니다. 1. 밀리시타x데레스테 콜라보 이벤트 진행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네요. 아이돌마스터 15주년 기념 기획으로 데레스테와의 콜라보가 진행되었습니다. 밀리시타에서는 유닛 Cleasky의 멤버 미야와 엘레나, 데레스테에서는 유닛 레이지 레이지의 멤버 시키와 프레데리카가 참가. 다른 사무소의 아이돌을 밀리시타에서 볼 수 있게 된 귀중한 기회가 된 이벤트였어요. 2. 밀리시타 감사제 2019-2020, 감사제 내한 공연 1월, 일본 마이하마 앰피시어터에서 있었던 2019-2020 밀리시타 감사제에 운 좋게 당첨되어 직접 다..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운명의 재회 <나카타니 이쿠>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운명의 재회 프로듀서_ (드라마 "성 밀리언 여학원"의 촬영이 시작되었다. 이쿠는 매일 즐거운듯 촬영을 하고 있다……) 이쿠_ 프로듀서님! 수고하셨어요! 있잖아, 물어보고 싶은게 있는데 지금 괜찮아? 프로듀서_ 수고했다 이쿠. 당연히 괜찮지. 대본 때문에? 이쿠_ 응! 있잖아, 내 대사가 아니라 여기 아즈사 언니 대사 때문인데…… …… 이쿠_ 그렇구나, 그런 의미였구나. 프로듀서님 고마워! 프로듀서_ 천만에. 그런데 이번 대본 정말로 열심히 읽고 있구나. 마음에 들었어? 이쿠_ 응! 내용도 좋아하는데 학교도 멋지잖아? 다 같이 맞춰 입은 옷도 멋지고! 이쿠_ 아가씨 학교는 정말 멋진 곳이야. 나도 전학오고 싶어♪ 프로듀서_ 이쿠네 학교도 좋은 곳이잖아…… 그 근처에도 아..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후타미 마미>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아이돌 화보 잡지 "아이그라!!"의 촬영을 위해 마미도 새로운 의상으로 갈아입고 왔다.) 마미_ 오빠 선생님~ 안녕하세요~! 후타미 마미, 교복으로 갈아입고 왔습니다. 짠! 프로듀서_ 응, 어서와라. 그런데 그 말투는 대체 뭐야? 마미_ 어? 그야 마미가 교복을 입었으니까 오빠는 당연히 선생님이잖아? 프로듀서_ 언제 결정된거지…… 뭐, 마미가 그렇게 부르고 싶으면 그래도 돼. 마미_ 그런데 오빠 선생님~ 마미의 새로운 교복 차림을 보고 뭐 할 말 없어요~? 프로듀서_ 응? 아 미안미안. 그렇지. 교복 잘 어울리고 귀엽네! 마미_ ……하. 프로듀서_ ……뭔데. 그런 "어이가 없네" 같은 리액션은 뭔데. 마미_ 에이~ 오빠 선생님은 뭘 좀 모르는구나..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니카이도 치즈루>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오늘은 아이돌 잡지 "아이그라!!"의 촬영일이다. 정장을 입은 치즈루 씨는 꽤 즐거워보이는데……) 치즈루_ 후훗! 이런 정장도 가끔은 좋네요! 취준생이 된 기분이네요♪ 프로듀서_ 하긴 대학생이 정장을 입고 있으면 취업 준비중이란 느낌이 들죠. 프로듀서_ 치즈루 씨도 아이돌이 되기 전엔 취직할 생각을 하고 계셨나요? 치즈루_ 그렇네요…… 집에서 하는 일을 도와드린다는 길도 있었지만…… 치즈루_ 그래도 평범하게 취업 준비를 해서 가능한한 안정적인 일반 기업에 취직을…… 이 아니라! 치즈루_ 그, 따, 딱히 정해두진 않았답니다!? 프로듀서_ 그렇군요.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었네요. 치즈루_ 그렇답니다! 오~호호호호홋, 콜록, 콜록. 프로듀서_ 그래도 ..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카스가 미라이>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오늘은 화보 잡지 "아이그라!!"의 촬영일이다. 미라이도 교복으로 다 갈아입었을 것 같은데……) ???_ 프로듀서님~~~~~! 미라이_ 하아…… 하아…… 후우~ 기분 좋네요♪ 프로듀서_ 어서 와 미라이. ……왜 복도를 뛰어온거야? 미라이_ 학교 복도에서 뛰면 선생님한테 혼나잖아요! 미라이_ 복도는 이렇게 길게 쭉 뻗어있으니까 있는 힘껏 달려보고 싶은데~~ 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프로듀서_ 그렇구나…… 오늘은 학교를 빌린거니까 마음껏 뛰어도 혼나지 않겠네. 미라이_ 네! 프로듀서님, 학교는 재밌어보이는게 잔뜩 있죠? 미라이_ 오늘은 선생님도 없으니까 하고 싶었던거 다 해보고 싶어서요♪ 프로듀서_ 학교에서 하고 싶었던거라…… 그래. 그런 테마로 촬영..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 타카야마 사요코>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오늘은 사요코와 "아이그라!!"의 촬영이 있는 날이다. 사요코의 상태는 어떨려나……) 사요코_ 프로듀서, 수고 많으세요. 저기…… 저 이상하지 않아요? 프로듀서_ 수고가 많다 사요코. 딱히 이상하지는 않은데…… 뭐 신경쓰이는 점이라도 있어? 사요코_ 네. 의상이 좀…… 아, 의상이 싫은건 아니고요. 제 스스로가 문제에요! 사요코_ 프로듀서. 지금 저가 아이돌처럼 보이긴 하나요? 프로듀서_ 당연히 아이돌처럼 보이지…… 사요코는 스스로가 그렇지 않은 것 같아? 사요코_ 네…… 교복을 입으면 왠지 평소 제 모습과 다를 바 없어보여서요. 사요코_ 아이돌이라면 아이돌답게 좀 더 화려한 차림이 좋지 않을까 해서요. 사요코_ 아무래도 아이돌답지 않은 것 같아..

[밀리시타 번역] 밀리언 페스 커뮤 10 : 미즈키, 미나코

밀리시타 스페셜 커뮤 번역 밀리언 페스 커뮤 10 – 전부 불태우더라도 남는 것 프로듀서_ (요코하마에서 진행된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무사히 종료되었다. 이대로 극장 공연도 열심히 해 나가야지!) 프로듀서_ 미나코, 미즈키도 수고했다. 이제 다음은 극장 공연이야. 두 사람이 연습해서 낸 성과, 기대하고 있을게! 미나코_ 왓호이…… 열심히 할게요…… 맡겨만 주세요…… 미즈키_ 이 날을 위해 둘이서 수많은 경험을 쌓아왔어요…… 안심해 주세요…… 프로듀서_ 전혀 안심되질 않는데…… 왜 그래? 혹시 의상이 별로야? 미즈키_미나코_ 의상은 최고에요…… 프로듀서_ 그, 그렇구나. 호흡도 잘 맞네…… 코노미_ 프로듀서, 수고가 많네…… 어라? 왠지 권태감에 빠진 것 같은 느낌인걸? 프로듀서_ 앗, 코노미 씨. 그리고 ..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성 밀리언 여학원 <코사카 우미>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프로듀서_ (드라마 "성 밀리언 여학원"이 호평이어서 추가 인터뷰가 들어왔다. 오늘은 우미 차례다.) 우미_ 프로듀서,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잘 부탁드린답니다. 프로듀서_ 안녕 우미! 어라, 오늘은 촬영과 인터뷰만 하는 것뿐인데 아가씨 모드네? 우미_ 어!? 오늘 인터뷰는 아가씨 풍으로 대답해야하는거 아니었어? 프로듀서_ 아니, 그럴 필요는 없어…… 어떤 역할을 연기했는지 이야기하면 되니까. 우미_ 뭐야 그랬구나~! 나는 그 역할대로 이야기해야하는 줄 알았어! 우미_ 그래서 에너지는 좀 참아두고 아가씨답게…… 그런데 대본이 없으니까 어렵다고 생각했거든. 프로듀서_ 하하 그렇구나. 아가씨다운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우미 나름대로 생각해 준비했구나. 우미_..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성 밀리언 여학원 <미우라 아즈사>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프로듀서_ (드라마 "성 밀리언 여학원"이 호평을 받았고, 아즈사 씨도 바쁜 날이 이어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프로듀서_ 수고 많으십니다 아즈사 씨. 부탁하셨던 날은 오프로 돌릴 수 있겠어요. 아즈사_ 어머, 정말인가요! 감사합니다 프로듀서님♪ 아즈사_ 의논 드리길 잘 했네요. 꼭 외출을 하고 싶은 일이 있었거든요…… 프로듀서_ 아뇨. 요즘 바쁘시니까요. 쉬는 날을 드려야겠다 생각하던 참이었으니 잘 됐습니다. 프로듀서_ 그런데 외출하고 싶은 일이라는건 무슨 일이신가요? 아즈사_ 음, 그게…… 조금 부끄럽긴 한데. 그…… 데이트 신청을 받아서요. 프로듀서_ 엇, 데이트요? 아즈사_ 네. 우미랑 이쿠가 불렀거든요…… 셋이서 휴일을 맞춰서 외출하자고..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 에필로그 (공통)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에필로그_ 피날레! 무대 인사 종료 후…… 프로듀서_ 다들 시사회 인사 수고했어! 촬영 중에 있었던 뒷 이야기들도 호평이었고, 완벽했네. 아즈사_ 네. 손님들 반응도 좋아서 안심이었어요. 특히 우미 에피소드…… 우미_ 앗, 내가 이쿠링을 겁먹게 했던 이야기? 미안해, 어떻게 조절하면 될지 잘 모르겠어서…… 이쿠_ 처음엔 깜짝 놀랐지만 이젠 괜찮아! 우미 언니는 정말로 멋진 언니니까♪ 우미_ 이쿠링……! 나도 이쿠링을 귀여운 동생처럼 생각하고 있어~! 아즈사_ 둘 다 촬영을 통해 사이가 더 좋아졌나보네. 정말로 진짜 자매같아……♪ 이쿠_ 그럼 나 아즈사 언니도 진짜 언니가 돼 줬으면 좋겠어! 이쿠_ 그래서 셋이서 매일 같이 놀러 다니는거야! 재밌겠지..

[밀리시타 번역] 2020 크리스마스 오프닝 연출 52인

밀리시타 기념일 이벤트 번역 2020 크리스마스 오프닝 연출 52인 Princess 하루카_ 모두 함께 축하하는 크리스마스 라이브도 즐겁지만…… 조용하게 축하하는 것도 멋지네요. 메리 크리스마스 프로듀서님♪ 포춘 쿠키에요, 드세요! 유키호_ 프로듀서! 저기…… 어젠 제 생일이었지만 오늘은…… 크, 크리스마스죠. 그러니까…… 오늘은 제가 추천하는 시집을 선물 해 드릴게요! 에헤헤♪ 마코토_ 메리 크리스마스 프로듀서! 마코링 산타가 드리는 선물이에요♪ 프리저브드 플라워에요. 헤헷 어때요? 소녀답죠? 장식 해 주세요! 히비키_ 프로듀서, 눈이야! 에헤헤, 왠지 기쁘네…… 아, 그렇지! 이 기회에…… 내가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이야. 양모 양말이야! 사무 일 하다보면 발 차가워지잖아? 그러니까, 받아♪ 미라이_ ..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마츠다 아리사>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오늘 일은 휴일인 학교를 빌려 화보 잡지 "아이그라!!"의 촬영이 있는 날이다.) 아리사_ 므흐흐…… 제복 특집이라니, 제법입니다. 뭘 좀 아시는군요 프로듀서님! 프로듀서_ 그렇군, 아리사는 뭘 좀 아는거야? 아리사_ 물론이죠! 아리사도 아이돌 오타쿠니까요! 아리사_ 교복이란 아이템은 입기만 해도 아이돌쨩의 사생활을 엿볼 수 있는 멋진 의상이에요! 아리사_ 여지껏 얼마나 많은 아이돌쨩이 교복의 힘을 빌려 자연스러운 매력을 뽐내왔던가…… 아리사_ 그리고 교복을 입으면 팬은 아이돌쨩을 조금 더 가까운 존재로 여길 수 있는거에요! 프로듀서_ 오오…… 역시 아리사인데. 잘 아는구나. 역시 아이돌 좋아하는 사람답네! 아리사_ 이 정도야, 아이돌 오타쿠라면..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에밀리>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오늘은 휴일 학교 옥상에서 "아이그라!!" 촬영이 있는 날이다. 슬슬 에밀리도 휴식시간이 됐을텐데……) 프로듀서_ 수고했어 에밀리. 촬영은 순조로운 것 같네. 에밀리_ 수고 많으세요 제작자님. 네. 평소와는 다른 교복을 입고 하는 촬영도 신선하고 재밌어요! 에밀리_ 하지만 신기하네요. 왜 교실이 아니라 옥상에서 촬영을 하는걸까요? 프로듀서_ 학원물 드라마라면 정석이긴 한데…… 평소엔 학교 옥상은 출입 금지이긴 하지. 에밀리_ 정석…… 그런가요. 예를 들면 어떤 장면이 나오나요? 프로듀서_ 그렇게, 여러 가지로 있긴 하지만…… 연애물이라면 고백하는 장면? 에밀리_ 고, 고백하는 장면…… 말인가요!? 프로듀서_ 아, 어쩌면 일본에서만 그럴려나? 옥상..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 7화 (아즈사 사이드)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7화 (아즈사 사이드)_ 학생회와 웃고있는 소녀들 며칠 후…… 아유무_ 후우…… 다음 학생회 선거 자료 만들기도 끝났네! 그런데, 미스 바이올렛과 에밀리 양은? 사요코_ 방금 차를 사러 나갔어. 두 사람이 돌아오면 점심 식사를 할까. 사요코_ 그러고보니 회장님, 후계자 문제는 정리가 된 것 같아 다행이네요. 아즈사_ 후계자 문제라니……? 아유무_ 어? 우미 양이 다음 미스 라벤더가 되는걸로 정해진게 아니었나요……? 아즈사_ 그랬었나? 나는 딱히 들은건 없는데…… 사요코_ 들은게 없다니…… 우미 양이 회장님의 동생이고, 전학생이 그 동생으로 정해진거잖아요? 사요코_ 미스 라벤더는 대대로 학생회장의 대명사에요! 중요한 사실이니까 제대로 설명해 주셔야죠..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 7화 (이쿠 사이드)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7화 (이쿠 사이드)_ 친구들과 웃는 소녀들 어느 날…… 스바루_ 이쿠, 히나타! 점심 먹으러 가? 같이 먹자! 이쿠_ 앗, 미안해 스바루 양. 오늘은 언니…… 가 아니지, 언니들이랑 같이 약속했거든! 세리카_ 선약이 있었군요. 유감이지만 이쿠가 다른 분들과 사이가 좋아져서 다행이에요! 이쿠_ 에헤헤…… 너희들 덕분이야, 고마워! 그럼 나 다녀올게♪ 세리카_ 이쿠는 이 학원에 잘 적응한 것 같네요. 다행이다♪ 히나타_ 정말 잘 됐어…… 어라? 저기 있는건 스바루 양의 언니 아냐? 스바루_ 앗, 정말이네! ……나 잠깐 다녀올게! 스바루_ 언니……! 이쿠_ 그래서 말야, 우미 선배한테 배턴을 넘겼더니 순식간에 다른 사람들을 제치고 1등을 했어. 대단하..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 7화 (우미 사이드)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7화 (우미 사이드)_ 환하게 웃는 소녀들 그리고…… 이쿠_ 우미 선배! 기다리게 해서 미안해. 우미_ 정말…… 늦네! 이미 아즈사 언니께서 기다리고 계셔! 이쿠_ 응, 빨리 가자! 모처럼 오랜만에 셋이 먹는 점심이니까♪ 우미_ 알고 있으면 됐어. 그리고…… 이쿠_ ? 우미 선배, 왜 그래? 우미_ 아, 아무것도 아냐! 빨리 안오면 놓고 간다! 이쿠_ 그래서 말야, 우미 선배한테 배턴을 넘겼더니 순식간에 다른 사람들을 제치고 1등을 했어. 대단하지♪ 우미_ 따, 딱히…… 그건 별거 아냐. 그런데 이쿠, 너 수업 중에 몰래 쳐다본거야? 이쿠_ 엄청 멋있었단 말야…… 우미 선배 활약을 아즈사 언니한테도 들려주고 싶었어! 아즈사_ 후훗…… 이쿠. 정말 ..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 6화 (공통)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6화_ 자매의 언약 우미_ …… 이쿠_ …… 우미_ 저기…… 지금까지 했던 짓들은 미안해! 선배로서 적절하지 못한 행동들이었어…… 이쿠_ 아, 아뇨! 저는 괜찮아요. 그리고 저도 코사카 선배를 깜짝 놀라게 해 드리기도 했고…… 우미_ 아냐, 그러면 사과한게 아니잖니. 뭐라도 답례를…… 이쿠_ 답례…… 앗, 그래! 그럼 부탁을 하나 들어주실 수 있을까요? 우미_ 으, 응. ……알았어. 그런데 어떤 부탁이니……? 우미_ 핫!? 혹시 나한테 두 번 다시 아즈사 언니 앞에 나타나지 말라는 그런……! 시즈카_ 하여튼, 그럴리가 없잖아…… 아니, 우미. 설마 나카타니 양이 뭘 바라는지 아직도 몰라서 그래? 우미_ 아, 아무리 그래도…… 내가 그걸 어떻게 알아..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 4화, 5화 (아즈사 사이드)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4화_ 언젠가 떠날 내가 학생회 회의 종료 후…… 아유무_ 하아. 그런데 설마 그 전학생이랑 회장님이 소꿉친구였을 줄이야…… 사요코_ 그러면 지금까지 회장님이 지금까지 했던 이상한 행동들도 납득이…… 가지는 않죠! 역시! 사요코_ 학생회장씩이나 되는 분이 조례시간에 단상에서 뛰쳐나가시다니, 입장을 생각하고 행동해 주세요! 아유무_ 지, 진정해 부회장. 그런데, 사정은 알겠는데요…… 괜찮으시겠어요? 아즈사_ ? 괜찮다니, 뭐가……? 아유무_ 뭐라뇨, 당연히 코사카 우미에 대해서죠…… 사요코_ 그 아이는 회장님을 정말 잘 따르고 있어요. 하지만…… 아즈사_ 응, 우미는 정말 착한 아이야. 분명 이쿠랑도 사이 좋게 지내줄거야. 사요코_ 네에!? 저기, ..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 4화, 5화 (이쿠 사이드)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4화 (이쿠 사이드)_ 새로운 친구 이쿠_ 히나타 양, 아깐 정말 고마웠어. 덕분이야. 히나타_ 천만에. 그런데 이쿠 양, 우미 선배 말인데…… 아리사_ 나카타니 이쿠 양, 신문부랍니다! 이쿠_히나타_ 꺄아아아악!!? 아리사_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죠! 솔직히 묻겠습니다, 미스 라벤더와는 어떤 관계신가요!? 이쿠_ 네? 저, 저기 아즈사 언니랑 저는 소꿉친구인데요…… 아리사_ 소꿉친구!? 이건 특종이네요. 전교생을 위해 깊이 파고 들어볼 가치가 있겠군요…… 므흐흐♪ 히나타_ 저, 저기, 그만 해 주시면 안될까요……? 말 하기 힘든 것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아리사_ 그걸 파고드는게 저희가 할 일이랍니다! 혈액형은!? 생일은!? 몸은 어디부터 씻으시..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 4화, 5화 (우미 사이드)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성 밀리언 여학원, 시작의 꽃 4화 (우미 사이드)_ 진짜와 가짜 며칠 후…… 우미_ 이렇게 된 이상…… 그 1학년생이 아즈사 언니와 만날 수 없도록 방해해 주겠어! 우미_ 보자, 나카타니 이쿠의 신발장이…… 어, 어라? 어디였지? 이쿠_ 앗! ……저, 저기, 코사카 선배시죠? 안녕하세요! 우미_ 꺄아아아아악!!? 우미_ 하여간…… 믿어지지가 않아! 그 전학생! 시즈카_ 방금 그 비명소리가 우미였어? 정말…… 그런 조신하지 못한 짓은 하지 말라고 했는데도. 우미_ 그, 그치만! 신발장에 장난감 뱀을 넣어두려고 했는데 그 나카타니 이쿠가…… 앗! 시즈카_ 하아…… 우미. 다음 미스 라벤더가 되고싶으면 조금 더 진정해. 시즈카_ 하지만, 그 나카타니 이쿠란 아이는 오늘따라 더 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