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17 6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모래사장의 그라비아 아이돌 <후타미 마미>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모래사장의 그라비아 아이돌 마미_ 스으으읍…… 하아아…… 섹…… 시……마미_ 핫!? 오빠 언제 왔어! 혹시 엿봤어? 아무리 마미라도 그건 용서 못 해! 릿쨩~!프로듀서_ 자, 잠깐만. 그냥 지나가던거였어! ……근데 뭐 하고 있던거야? 이상한 한숨이나 쉬고.마미_ 한숨이 아냐~ 리옷찌가 알려줬던 요가 호흡이야!마미_ 숨을 들이쉬고 내쉬기만 해도 점점 섹시해진대. 세상 참 편리해졌군 그래~프로듀서_ 아니 오히려 옛날에 쓰던 방법인데…… 그런데 마미는 그렇게 노력 할 필요 없는거 아냐?마미_ 그럴리가 없잖아? 하여간, 그러니까 오빠는 안 되는거야. 완전완전 안 되는거야!프로듀서_ 아니. 그, 그렇게까지……?마미_ 마미도 좀 더 섹시해지고 싶은걸. 오빠가 하악하악 할 정도로 되고..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두 사람의 캔버스 <로코>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두 사람의 캔버스 프로듀서_ (아이돌들의 서머 페스가 끝나고…… 로코는 빈 무대를 캔버스로 삼아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있다.)프로듀서_ 같이 그려볼거냐고 물어보긴 했는데, 로코 그림을 방해 할 것 같으니까…… 그래.로코_ 기다렸죠 프로듀서! 페인트를 지우느라 시간이 걸렸어요.프로듀서_ 수고했다 로코. 바쁜 것도 아니었으니까 괜찮아.로코_ 어라? 프로듀서. 벽 구석에 뭐가 적혀있는데요.로코_ 이거 로코 이름이네요. 안나랑 아리사, 마미…… 코토하 이름도 있어요.로코_ 프로듀서가 적은거에요?프로듀서_ 응. 아까 같이 그리자고 했었잖아? 그치만 로코처럼 그리지는 못하니까……프로듀서_ 오늘 라이브에 출연한 모두의 이름을 적었어. 아트라고 할 정도까진 아니지만 추억으로 삼을 수는 ..

번역 글의 가독성을 확보하라! / 오피스 매크로를 활용한 작업 방식

그냥 썸네일에 마츠리를 넣고 싶어서 이 블로그에 어느새 20개월 넘는 시간 동안 900개 이상의 번역 글이 업로드 되었다. 대부분이 대본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캐릭터의 대사가 번역의 메인이 되었다. 그러다보니 예전부터 가독성을 높여보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왼쪽이 가장 처음 올린 글이다. 색깔은 하나도 없이 텍스트만 들어갔지만, 그래도 소제목을 굵은 글씨로 구분하는 등의 기초는 이 때도 비슷했다.하지만 역시 보다보니 가독성이 딸린다는 느낌이 확 들어서 약간의 업그레이드를 취한 것이 오른쪽의 두 번째 버전이다. 소제목에 색을 넣기 시작 했다. 여기서도 그냥 색을 넣은 것은 아니고 메인 커뮤나 카드 각성 커뮤처럼 주인공이 있는 경우엔 그 캐릭터의 퍼스널 컬러를 가지고 색을 넣었다. 하..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장마 한정 스타일 <마츠다 아리사>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장마 한정 스타일 프로듀서_ (요즘 비가 계속 내리고 있다. 로케도 중지되는 경우가 많아졌고, 어린 애들은 지루해하는 것 같다. 그런데 아리사는……)아리사_ 이 유리코쨩은…… 엄선 폴더로! 므흐흐…… 비 오는 날에는 콜렉션 정리가 잘 되네요♪프로듀서_ 아리사, 아이돌 데이터를 정리하고 있었어? 비 오는 날을 보내는 방법도 아리사답네.아리사_ 네! 아이돌쨩을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데이터 정리도 중요하니까요!아리사_ 빗소리를 BGM으로 삼고 찍었던 때를 떠올리며 사진을 정리한다…… 최고에요~!프로듀서_ 그렇구나. 비가 계속 오더라도 아리사는 즐겁게 지내는구나.아리사_ 아이돌쨩과 관련된 일이라면 아리사는 항상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아리사_ 맑은 날이나 비 오는 날이나,..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엘레강스 샤워 <니카이도 치즈루>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엘레강스 샤워 프로듀서_ 치즈루 씨, 수고 많으세요. 지난 번에는 비가 꽤 많이 왔었는데 몸 상태는 괜찮으세요?치즈루_ 프로듀서, 수고 많으세요. 걱정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치즈루_ 그래도 안심 해 주세요. 컨디션 관리도 아이돌이 할 일이니까요.프로듀서_ 그거 다행이네요. 그건 그렇고 갑자기 비가 오다니 큰일이었죠.치즈루_ 네. 너무 갑작스러워서 깜짝 놀랐죠. 그렇게 비에 젖을 줄이야......치즈루_ 그래도 비가 오는게 꼭 나쁜 일만은 아닐거에요 프로듀서.치즈루_ 왜냐면 무대에서는 쇼에 빛을 더해줬으니까요!프로듀서_ 공연 도중에 생겼던 무지개 말이군요. 멋진 타이밍이어서 연출의 일부분 같았다며 호평이었어요.치즈루_ 비가 오지 않았다면 무지개는 생기지 않았을거에요. 그렇게..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모치즈키 안나>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오늘은 화보잡지 "아이그라!!"의 촬영일이다. 안나의 상태는 어떨까……)안나_ 프로듀서님…… 교복, 어때……? 안나, 평소랑 다른데…… 이상하지, 않아……?프로듀서_ 아니, 잘 어울려. 그 교복 안나한테 딱 맞아.안나_ 에헤헤…… 다행이다…… 고마워……요♪프로듀서_ 하지만 안나가 지금 중학생이어서 그런걸까. 왠지 내가 담임선생님이 된 것 같은데.안나_ 응…… 안나도 그 생각 했어…… 프로듀서님, 양복 입고 있고……안나_ 프로듀서님이, 안나 선생님이면…… 안나한테, 공부…… 가르쳐줬으면, 좋겠어요.안나_ 안나는, 공부는 잘 못하지만…… 아이돌처럼, 좋아하게 될지도, 몰라……프로듀서_ 그런가…… 안나는 학교 공부는 별로 안 좋아해?안나_ 응…… 어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