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 30

[밀리시타 번역] 오퍼 커뮤 : Jelly PoP Beans

밀리시타 오퍼 커뮤 번역 Jelly PoP Beans – 프레젠테이션 전에 슈와슈와와! 아유무_ 으윽, 긴장된다…… 모모코_ 아유무 언니…… 표정이 안 좋은데? 괜찮아? 아유무_ 괜찮아…… 가 아냐…… 기자 회견이라니 책임이 막중하잖아…… 로코_ "Jelly PoP Beans"를 이미지로 삼은 소다의 프레젠테이션이죠! 헤비하긴 해요. 스바루_ 주스 회사의 높은 분이랑 같이 앉아서 이야기 하는거였지? 나는 아직도 감이 잘 안 잡혀~ 모모코_ 하여튼, 언니들 그렇게 믿음직스럽지 못한 말만 하지 말고. 우리는 이미지 캐릭터로 뽑힌거잖아? 모모코_ 다음 스케줄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라고 오빠도 그랬잖아? 똑바로 해야지. 아유무_ 그렇긴 한데, 긴장된다니까~ 로코_ 그럼 지금 리허설 해 두지 않을래요? 그렇게 하..

메인 커뮤 2020.09.29
[밀리시타 번역] 메인 커뮤 72화 : 바바 코노미 (2)

밀리시타 메인 커뮤 번역 72화_ 어른이기 때문에 후레아이 마코토_ 코노미 스승님, 저 봤어요! 지난 번에 엄청 섹시한 미녀와 함께 쇼핑 하고 계셨죠? 코노미_ 어? ……혹시 지난 일요일 이야기니? 어머, 봤었구나. 마코토_ 역시 섹시한 사람에겐 섹시한 친구가 있네요! 크으~ 좋겠다! 레이카_ 섹시한 미녀…… 앗, 알겠다♪ 코노미 언니 친구도 아이돌이군요? 코노미_ 후훗 아냐. 그건 내 여동생이야! 프롤로그 프로듀서_ (의뢰했던 코노미 씨의 신곡이 도착했다! 빨리 들려드리고 싶은데 어디 계시지?) ???_ 네에에에!!? 프로듀서_ 어? 방금 목소리는…… 마코토랑 레이카? 코노미_ 어머, 그렇게 의외였니? 분위기가 비슷하다는 이야기는 종종 듣는데…… 마코토_ 멀리서 본거라 분위기까진 잘 몰랐는데…… 코노미..

[밀리시타 번역] 밀리언 페스 커뮤 09 : 리오, 후카

밀리시타 스페셜 커뮤 번역 밀리언 페스 커뮤 09 – 스타일리쉬하게 가 볼까♪ "스타일리쉬 여성 공연" 첫 날 -휴식 중- 프로듀서_ 다들 수고했다! 휴식 시간 이후로도 이어서 공연을 성공적으로…… 어라, 뭐 해? 나오_ 간식으로 리오랑 후카가 준 선물 나눠주고 있었어요. 자, 프로듀서님것도예♪ 프로듀서_ 고, 고맙다. 그렇구나 두 사람은 공연 전에 여행 방송 "최고의 여자들 여행!" 에 나갔었지. 카오리_ 둘 다 정말로 기뻐했었죠. 지금보다 더 사이도 좋아졌고 게다가…… 더 예뻐졌대요♪ 프로듀서_ 하하 그랬지. 둘 다 특히 미용샵이 마음에 들었나봐. 미키_ 그 리오랑 후카 방송을 계기로 이 공연이 생긴거지? 프로듀서_ 맞아. 여행지에서 셋이 봤던 밤 하늘에서 이미지가 떠올라서 기획을 세우고 이번 공연까..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TInt me! <오오가미 타마키>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TInt me! 프로듀서_ (타마키, 이쿠, 모모코. 세 사람의 유닛을 극장에서 선보인 공연을 마쳤다. 남은건 애들을 집으로 데려다 주는 것 뿐이다.) 타마키_ 대장님~! 프로듀서_ 타마키, 수고했다! 어라, 아직도 안 갈아입었어? 타마키_ 응! 있잖아, 갈아입으려고 했는데 그 전에 타마키가 대장님한테 부탁이 있어서…… 타마키_ 실은 라이브 할 때 부탁하면 좋았을텐데 타마키가 까먹었거든. 그러니까…… 프로듀서_ 부탁? 타마키_ 있잖아, 대장님. 타마키 사진 찍어줄래? 타마키 할머니한테 사진 보낼거야. 프로듀서_ 할머니한테…… 그래, 그랬구나. 좋아, 찍어주지! 타마키_ 와아 신난다~! 고마워 대장님! 프로듀서_ 그런데 라이브 끝난 뒤에 찍은 사진이라도 괜찮아? 좀 더 기..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TInt me! <나카타니 이쿠>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 TInt me! 이쿠_ 후훗♪ 나중에 모모코랑 타마키한테도 물어봐야지……♪ 프로듀서_ 이쿠, 수고했다. 거울 열심히 보고 있네, 무슨 일이니? 이쿠_ 앗, 프로듀서님! 있잖아, 나…… 앗 맞다! 이쿠_ 모처럼이니까 프로듀서님한테도 물어볼게. 에헤헤. 이쿠_ 나 어제랑 비교하면 변한 곳이 있거든! 자, 어디가 변했을까요? 프로듀서_ 엇. 어제랑 비교해서 변한 점? 으음…… 이쿠_ ………… 프로듀서_ ……그래! 샴푸를 바꿨구나? 평소보다 머리가 더 찰랑거리는 것 같은데! 이쿠_ 땡~! 에이, 아니야 프로듀서님! 이쿠_ 프로듀서님은 내 프로듀서님이니까 정답 맞춰야지! 프로듀서_ 그, 그렇지…… 미안하다. 그런데 정답이 뭐야? 이쿠_ 있잖아, 오늘 엄마가 재 줬는데…… 나 어제..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Arrive You - 에필로그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 Arrive You 에필로그_ No make. 프로듀서_ (세 사람을 모델 CM으로 기용한 신규 로드샵 화장품 브랜드가 드디어 발표되었다.) 프로듀서_ (반응은 뜨겁다. 주요 틴 패션 잡지로부터 모델 의뢰가 쇄도하고 있다.) 프로듀서_ (당분간 바빠지겠다…… 이 회의를 통해 다음 계획을 짜야지!) 이쿠_ 공연은 끝났지만 이번에는 잡지 일이랑 내년 신상에 맞춘 촬영도 있대…… 타마키_ 타마키 사진 엄청 찍었는데…… 그렇게 많이 찍으면 질리지 않을까? 모모코_ 과자도 아니고 질릴리가 없잖아. 그리고 일이 있는건 좋은거야. 프로듀서_ 응. 일이 있으니 다행이지. 그런데 다들 오고싶다고 해서 패밀리 레스토랑에 왔는데 괜찮아? 타마키_ 응! 셋이서 의논하고 결정했어. 메뉴도 많고 재밌잖..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Arrive You - 5화, 6화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Arrive You 5화_ No one else. 프로듀서_ (이쿠가 저녁이 되어도 집에 돌아오지 않자 어머님께서 연락을 해 오셨다. 이쿠, 어디 간거야......!)프로듀서_ 아무튼 이쿠를 찾으러 가봐야겠어...... 타마키, 모모코. 이쿠가 갈 만한 곳을 알려줘!타마키_ 알았어!모모코_ 응! 그리고......프로듀서_ 이쿠!! 다행이다, 여기 있었구나......!이쿠_ ? 프로듀서님...... 얘들아......?타마키_ 이쿠~! 걱정했잖아!모모코_ 맞아! 폰으로 연락 해 봐도 받지도 않고. 무슨 일 있는게 아닐까 해서......이쿠_ 연락......? 앗, 미안해! 생각에 빠져있느라 못 봤나봐......프로듀서_ 아무튼 무사하니 다행이야. 어머님도 걱정 하셨어.이쿠_ 앗. 엄..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Arrive You - 3화, 4화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Arrive You 3화_ No response. 프로듀서_ (로드샵 화장품 시제품이 완성되었다 하여 세 사람을 데리고 브랜드 살롱에 왔다.)프로듀서_ 셋 다 세수하고 스킨도 발랐어? 그럼 우선 준비는 끝이네!모모코_ 스킨은 일 하면서 메이크업 할 때도 쓰는데. 왠지 평소보다 더 얼굴이 탄력있는 것 같아……이쿠_ 있잖아, 수분이랑 유분은 중요하대. 엄마가 그랬어!이쿠_ 피부가 순에 달라붙을 정도가 화장하기 좋대!타마키_ 대장님, 타마키 피부도 만져봐~! 말랑말랑해~!프로듀서_ 타마키, 메이크업 때문에 준비 한 거잖아? 지금은 안돼지.프로듀서_ 그럼 바로 스스로 메이크업 해 볼까. 전문가가 계시니까 모르는 점은 뭐든 여쭤보고!세 사람_ 네~!프로듀서_ 우선 도구를 준비해야지. 보자..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Arrive You - 1화, 2화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Arrive You 1화_ In no time. 프로듀서_ (로드샵 화장품 프로모션을 겸한 유닛. 여기에 강한 포인트를 남긴다 하면…… 음……)프로듀서_ (휴게실에서 자료를 보면서 생각 해 볼까. 참고 할만한 패션 잡지도 여러 가지로 있으니까.)이쿠_ "유행하는 색은 포인트 컬러로 쓰면 좋다"…… 흠흠……프로듀서_ 오, 이쿠가 먼저 와 있었구나. 안녕. 패션 잡지 읽고 있었어?이쿠_ 앗 프로듀서님 안녕! 유행 체크는 중요하잖아?프로듀서_ 하하, 열심히 배우고 있다니 다행이네. 그럼 나도 이쿠를 본받아서 공부 좀 해볼까.이쿠_ 프로듀서님도 유행 공부를 하려고? ……앗, 화장품이네!?프로듀서_ 응. 좀 이 쪽 분야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서. ……어라?프로듀서_ 붙이는 속눈썹이 하..

[밀리시타 번역] 이벤트 커뮤 : Arrive You - 프롤로그

밀리시타 이벤트 커뮤 번역Arrive You 후레아이 미사키_ 어제 밤엔 재봉 책을 읽다가 방에 개구리가 들어왔었지. 어디서 들어왔던걸까?미사키_ 나도 모르게 비명을 질렀는데…… 언니를 깨워버려서 미안했지.미사키_ 그런데 신기하네. 개구리는 어렸을 적에는 잡으러 다닐 정도였는데……미사키_ 어른이 되니까 어느샌가 싫어진 것 같아. 그런데 언제부터 싫었던걸까……? 프롤로그 미사키_ 개구리는 중학생 때부터 못 만졌던 것 같은데…… 그 때부터 싫었나?미사키_ 어쩌면 벌레도……? 으으, 그건 좀 아쉽기도 한데……덜컹프로듀서_ 잡긴 했는데…… 어떻게 하지. 아, 수고 많으세요 아오바 씨.미사키_ 수고 많으세요 프로듀서님. ……어라? 손에 있는 그건 뭐에요?프로듀서_ 극장에 무당벌레가 들어와서 잡았어요. 밖에 놔주면..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모래사장의 그라비아 아이돌 <후타미 마미>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모래사장의 그라비아 아이돌 마미_ 스으으읍…… 하아아…… 섹…… 시……마미_ 핫!? 오빠 언제 왔어! 혹시 엿봤어? 아무리 마미라도 그건 용서 못 해! 릿쨩~!프로듀서_ 자, 잠깐만. 그냥 지나가던거였어! ……근데 뭐 하고 있던거야? 이상한 한숨이나 쉬고.마미_ 한숨이 아냐~ 리옷찌가 알려줬던 요가 호흡이야!마미_ 숨을 들이쉬고 내쉬기만 해도 점점 섹시해진대. 세상 참 편리해졌군 그래~프로듀서_ 아니 오히려 옛날에 쓰던 방법인데…… 그런데 마미는 그렇게 노력 할 필요 없는거 아냐?마미_ 그럴리가 없잖아? 하여간, 그러니까 오빠는 안 되는거야. 완전완전 안 되는거야!프로듀서_ 아니. 그, 그렇게까지……?마미_ 마미도 좀 더 섹시해지고 싶은걸. 오빠가 하악하악 할 정도로 되고..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두 사람의 캔버스 <로코>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두 사람의 캔버스 프로듀서_ (아이돌들의 서머 페스가 끝나고…… 로코는 빈 무대를 캔버스로 삼아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있다.)프로듀서_ 같이 그려볼거냐고 물어보긴 했는데, 로코 그림을 방해 할 것 같으니까…… 그래.로코_ 기다렸죠 프로듀서! 페인트를 지우느라 시간이 걸렸어요.프로듀서_ 수고했다 로코. 바쁜 것도 아니었으니까 괜찮아.로코_ 어라? 프로듀서. 벽 구석에 뭐가 적혀있는데요.로코_ 이거 로코 이름이네요. 안나랑 아리사, 마미…… 코토하 이름도 있어요.로코_ 프로듀서가 적은거에요?프로듀서_ 응. 아까 같이 그리자고 했었잖아? 그치만 로코처럼 그리지는 못하니까……프로듀서_ 오늘 라이브에 출연한 모두의 이름을 적었어. 아트라고 할 정도까진 아니지만 추억으로 삼을 수는 ..

번역 글의 가독성을 확보하라! / 오피스 매크로를 활용한 작업 방식

그냥 썸네일에 마츠리를 넣고 싶어서 이 블로그에 어느새 20개월 넘는 시간 동안 900개 이상의 번역 글이 업로드 되었다. 대부분이 대본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캐릭터의 대사가 번역의 메인이 되었다. 그러다보니 예전부터 가독성을 높여보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왼쪽이 가장 처음 올린 글이다. 색깔은 하나도 없이 텍스트만 들어갔지만, 그래도 소제목을 굵은 글씨로 구분하는 등의 기초는 이 때도 비슷했다.하지만 역시 보다보니 가독성이 딸린다는 느낌이 확 들어서 약간의 업그레이드를 취한 것이 오른쪽의 두 번째 버전이다. 소제목에 색을 넣기 시작 했다. 여기서도 그냥 색을 넣은 것은 아니고 메인 커뮤나 카드 각성 커뮤처럼 주인공이 있는 경우엔 그 캐릭터의 퍼스널 컬러를 가지고 색을 넣었다. 하..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장마 한정 스타일 <마츠다 아리사>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장마 한정 스타일 프로듀서_ (요즘 비가 계속 내리고 있다. 로케도 중지되는 경우가 많아졌고, 어린 애들은 지루해하는 것 같다. 그런데 아리사는……)아리사_ 이 유리코쨩은…… 엄선 폴더로! 므흐흐…… 비 오는 날에는 콜렉션 정리가 잘 되네요♪프로듀서_ 아리사, 아이돌 데이터를 정리하고 있었어? 비 오는 날을 보내는 방법도 아리사답네.아리사_ 네! 아이돌쨩을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데이터 정리도 중요하니까요!아리사_ 빗소리를 BGM으로 삼고 찍었던 때를 떠올리며 사진을 정리한다…… 최고에요~!프로듀서_ 그렇구나. 비가 계속 오더라도 아리사는 즐겁게 지내는구나.아리사_ 아이돌쨩과 관련된 일이라면 아리사는 항상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아리사_ 맑은 날이나 비 오는 날이나,..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엘레강스 샤워 <니카이도 치즈루>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엘레강스 샤워 프로듀서_ 치즈루 씨, 수고 많으세요. 지난 번에는 비가 꽤 많이 왔었는데 몸 상태는 괜찮으세요?치즈루_ 프로듀서, 수고 많으세요. 걱정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치즈루_ 그래도 안심 해 주세요. 컨디션 관리도 아이돌이 할 일이니까요.프로듀서_ 그거 다행이네요. 그건 그렇고 갑자기 비가 오다니 큰일이었죠.치즈루_ 네. 너무 갑작스러워서 깜짝 놀랐죠. 그렇게 비에 젖을 줄이야......치즈루_ 그래도 비가 오는게 꼭 나쁜 일만은 아닐거에요 프로듀서.치즈루_ 왜냐면 무대에서는 쇼에 빛을 더해줬으니까요!프로듀서_ 공연 도중에 생겼던 무지개 말이군요. 멋진 타이밍이어서 연출의 일부분 같았다며 호평이었어요.치즈루_ 비가 오지 않았다면 무지개는 생기지 않았을거에요. 그렇게..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제복 시리즈 <모치즈키 안나>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제복 시리즈 프로듀서_ (오늘은 화보잡지 "아이그라!!"의 촬영일이다. 안나의 상태는 어떨까……)안나_ 프로듀서님…… 교복, 어때……? 안나, 평소랑 다른데…… 이상하지, 않아……?프로듀서_ 아니, 잘 어울려. 그 교복 안나한테 딱 맞아.안나_ 에헤헤…… 다행이다…… 고마워……요♪프로듀서_ 하지만 안나가 지금 중학생이어서 그런걸까. 왠지 내가 담임선생님이 된 것 같은데.안나_ 응…… 안나도 그 생각 했어…… 프로듀서님, 양복 입고 있고……안나_ 프로듀서님이, 안나 선생님이면…… 안나한테, 공부…… 가르쳐줬으면, 좋겠어요.안나_ 안나는, 공부는 잘 못하지만…… 아이돌처럼, 좋아하게 될지도, 몰라……프로듀서_ 그런가…… 안나는 학교 공부는 별로 안 좋아해?안나_ 응…… 어렵고..

메모리얼 커뮤 2020.09.16
[밀리시타 번역] 메모리얼 커뮤 : 토쿠가와 마츠리 4화, 5화

밀리시타 메모리얼 커뮤 번역토쿠가와 마츠리 마츠리 4 프로듀서_ (첫 공연 후.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마츠리의 희망 사항을 듣기로 했다……)마츠리_ 프로듀서님! 마츠리는 TV에 나가고 싶은거에요♪마츠리_ 시어터 무대에도 물론 나가고 싶은거에요. 하지만 아이돌이 된 이상 TV인거에요!프로듀서_ TV라…… 그래. 그럼 아이돌 프로그램 오디션을 받아볼래?마츠리_ 하이호~! 공주 도전 해 보겠어요♪ 프로듀서_ (그 후로 몇 가지 프로그램 오디션을 받아봤는데, 결과는 좋지 않았다. 심사위원들 반응도 나쁘진 않았는데……)프로듀서_ 음~ 역시 마츠리의 개성적인 캐릭터가 프로그램에서는 쓰이기 힘든건가……마츠리_ 호? 프로듀서님. 마츠리가 개성적이면 왜 쓰이기 힘든거에요?프로듀서_ 그래. 개성이 강하다는건 그 사람 개인..

밀리시타와 수학 : 스코어링을 할 때, 밀리시타는 어떤 방법으로 점수를 낼까?

이번 썸네일은 시어터 공식 천재 두뇌 미라이 밀리시타를 하다보면 가끔 그런 생각이 듭니다.아 500점차로 하이스코어를 못 넘네. 그렛 몇 개만 줄였으면 올라갔겠다.과연 정말 그렛 몇 개 줄이는 것으로 원하는 목표에 도달 할 수 있었을까요? 스코어업 카드 효과와 콤보 보너스 효과는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점수에 영향을 줄까요?이런 것들이 궁금한 여러분을 위해 밀리시타 스코어 계산식을 파고들어봤습니다. ※ 이 글은 2020년 9월 12일을 기준으로 적힌 글이며, 추후 밀리시타 업데이트를 통해 계산 방식이 바뀔 수 있습니다.이 글을 쓰기 위해 참고 한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밀리시타 위키 (링크) 밀리시타 툴 (링크) -. 기본 스코어밀리시타에서는 악곡 레벨과 총 어필치에 따라 기본 스코어가 결정됩니다. 즉..

메인 커뮤 2020.09.10
[밀리시타 번역] 메인 커뮤 71화 : 호시이 미키 (2)

밀리시타 메인 커뮤 번역71화_ 너 만을 바라볼 테니까 후레아이 미키_ 있잖아, 스바루 군은 실연 한 적 있어?스바루_ 어? 실연…… 아니, 실연~~~~!? 갑자기 무슨 소릴 하는거야 미키!?리오_ 뭐야뭐야, 스바루 사랑 이야기? 어머어머 언니도 들려주라~!스바루_ 리오, 아니라니까~! 미키가 갑자기 물어 본 것 뿐이야!미키_ 알고 싶어서 그랬는걸. 실연하면 어떤 기분이 들까 해서. 프롤로그 프로듀서_ (미키의 신곡 공연을 위해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 어서 미키에게 이 사실을 알려야지!)미키_ 그러니까~ 스바루 군은 실연 한 적이 없구나?스바루_ 그, 그럼 안돼? 사랑에 대해 예전에 배운 적은 있지만 실연 같은건…… 아니 그런걸 물어서 뭐 하게?미키_ 있잖아. 이번에 나올 미키 신곡이 엄청난 실연 송이래..

[밀리시타 번역] 카드 각성 에피소드 : Let's Go! Little Trip! <미나세 이오리>

밀리시타 카드 각성 에피소드 번역Let's Go! Little Trip! 프로듀서_ (이오리랑 에밀리의 듀오는 잘 진행되고 있다. 오늘 미니라이브도 성공적이었고......)이오리_ 프로듀서, 뭘 그렇게 멍하니 있어. 나 이제 나가고싶은데.프로듀서_ 어라? 이오리, 그렇게 큰 캐리어까지 챙기고 무슨 일이야?이오리_ 요즘 컨디션도 기분도 엄청 좋으니까 이 기세로 여행을 가려고.프로듀서_ 여행이라니 어딜......이오리_ 온 세상이지! 월드 투어! 물론 에밀리도 함께말야♪이오리_ 후훗. 분명 온 세상에 우리가 노래 하러 오는걸 기다리는 사람이 있을거야. 지구 반대 편에도......프로듀서_ 아니아니아니, 잠깐만. 지구 반대 편까지 갈만한 일은 아직 없어.이오리_ 앗, 없어? 그래도 너라면 할 수 있지? 지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