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커뮤

[밀리시타 번역] 메인 커뮤 101화 : 에밀리 스튜어트 (2)

라인슬링 2022. 1. 12. 22:14

밀리시타 메인 커뮤 번역 

101화_ 넘쳐나는 조각을 껴안고 

 

 

 

 

후레아이 

 

사요코_ 에밀리, 후카 언니. 지난번 이벤트 수고하셨어요! 

후카_ 둘 다 수고했어. 시어터 밖에서 하는 스케줄도 재밌었지♪ 

에밀리_ 아...... 그, 그랬죠. 그런데 저...... 

에밀리_ 다른 분들 앞에서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드려서...... 으으. 

 

 

 

 

프롤로그 

 

에밀리_ 저, 첫 곡에서 서는 위치를 실수하는 바람에 머리 속이 새하얘져서...... 

에밀리_ 그 이후 진행도 츠바사 언니나 이오리 언니가 안계셨다면 어떻게 됐을지...... 

후카_ 너무 신경 안 써도 돼 에밀리. 커버도 잘 됐으니까...... 

사요코_ 맞아 에밀리! 걱정 안 해도 돼. 관객 분들도 엄청 즐거워했으니까! 

에밀리_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 때 혹시 저 때문에 공연이 멈춰버렸으면 어쩌나 하고...... 

에밀리_ 저는 아직 수행이 부족한가봐요...... 

후카_ 에밀리...... 

철컥 

프로듀서_ 안녕. 이쿠랑 야요이도 왔어. 

이쿠_ 다녀왔어~! 다들 기다렸지! 

야요이_ 수고 많으세요! 촬영 무사히 끝났어요. 에헤헤 

프로듀서_ 이제 다 모였네. 그럼 바로 미팅을 시작하자. 

프로듀서_ 실은 이번에 여기 있는 다섯 명이 TV에 출연하게 됐어. 

사요코_ 앗, 저희 다섯 명이요......? 프로듀서, 어떤 방송이에요? 

프로듀서_ 야요이가 출연하는 "중학생 다이어리"의 초등학생 버전인 "초등학생 데이즈!"라는 방송이야. 

프로듀서_ 고정 출연진은 전부 초등학생이고, 세상의 여러 가지를 배워나가는 방송이야. 이쿠도 전에 게스트로 출연 한 적이 있었지. 

이쿠_ 응! 나는 동물원 사육사 일을 배웠어. 엄청 재밌었어! 

야요이_ 저도 집에서 동생들이랑 자주 봐요. 내용도 다양하고 재밌어요~ 

후카_ 초등학생...... 저기, 제가 너무 붕 뜨지 않을까요? 나이도 다른 애들보다 훨씬 많고....... 

프로듀서_ 그건 괜찮아. 이번에 다섯 명은 아이돌 일을 알려줄 선생님으로 출연할테니까. 

프로듀서_ 다 같이 스튜디오에서 아이들과 이야기를 하거나 공연 장면을 VTR 영상으로 보내기도 할거야. 

사요코_ 그렇구나. 아이돌 선생님...... 알겠습니다! 제가 알려 줄 수 있는 일이라면 열심히 할게요! 

프로듀서_ 잘 부탁한다! 그리고 하나 더...... 다음 정기 공연도 이 다섯 명으로 갈까 해. 

프로듀서_ 마침 방송이 나갈 시기니까. 그래서 에밀리의 신곡을 선보이려고 해. 

에밀리_ 앗!? 제, 제 신곡이요......!? 

이쿠_ 에밀리 언니 잘 됐다! 신곡이래! 

야요이_ 나도 전에 신곡 불렀는데 엄청 재밌었어! 에밀리 곡도 기대된다♪ 

에밀리_ 네, 네에...... 

사요코_ 에밀리...... 괜찮아! 걱정 안 해도 돼. 우리가 서포트 잘 해줄게! 

후카_ 응. 준비할게 많아서 힘들겠지만 다 같이 힘내자! 

에밀리_ 사요코 언니, 후카 언니...... 감사합니다. 저, 여, 열심히 할게요! 

프로듀서_ (에밀리가 조금 기운이 없어보이네. 혹시......) 

 

 

미팅 종료 후...... 

프로듀서_ 에밀리, 잠깐 괜찮을까? 

에밀리_ 앗...... 제, 제작자님. 저기, 무슨......? 

프로듀서_ 미팅 때부터 계속 기운이 없길래...... 혹시 지난번 실수가 마음에 걸려서 그래? 

에밀리_ 네...... 제가 미숙한 탓에 극장 밖에서 하는 일을 망칠 뻔했어요. 

에밀리_ 그 때 제가 당황하지 않고 마음을 다잡았다면 다른 분들께 폐를 끼칠 일도 없었을텐데...... 

프로듀서_ 그랬구나. 그래도 좋은 방향으로 반성한듯하니 안심이야. 

에밀리_ 네? 

프로듀서_ 연습을 하는건 본 공연에 올랐을 때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야. 하지만 아무리 연습을 반복하더라도 일어날 수 있는게 실수야. 

프로듀서_ 실수를 하더라도 당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걸 깨달았다면 그걸 다음 활동에서 살리면 돼. 그러니까 괜찮아. 

에밀리_ 제작자님...... 

프로듀서_ 다들 그렇게 하면서 실패를 극복하고 실력이 나아지는거야. 

프로듀서_ 앞으로 촬영에 레슨에 바빠질거야. 마음을 잘 다잡고 힘내보자! 

에밀리_ 마음을 잘 다잡고...... 그래요. 제가 발목을 잡을 수는 없죠...... 

에밀리_ 알겠어요 제작자님! 저...... 여, 열심히 할게요! 

에밀리_ 그래서 초등학생 분들께 요조숙녀의 멋진 점을 잘 전하는 역할을 다해낼게요......! 

프로듀서_ 응. 잘 부탁한다. 

에밀리_ 네! 

프로듀서_ (에밀리는 아직 조금 무리하는 것 겉네...... 본래 매사에 진지한 아이니까 더 신경을 쓰는거겠지) 

프로듀서_ (너무 마음에 두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메인 

 

프로듀서_ (오늘은 "초등학생 데이즈!" 1일째 녹화다. 사전에 받은 질문 내용대로 예행 연습을 진행중인데......) 

사회자_ 오늘은 스페셜 선생님과 스페셜 수업을 진행할거에요! 그럼 선생님들, 어서 오세요! 

이쿠_ 다들 안녕~! 오늘은 우리가 아이돌 일에 대해 알려줄게요! 

아이들_ 네~!! 

야요이_ 다들 기운차네요~! 저희들도 여러분들에게 지지 않도록 열심히 할게요~! 

후카_ 그럼 우선 저희가 여러분께 질문을 드릴게요. 여러분은 "아이돌"을 본 적이 있나요? 

여자아이1_ 네! 저 야요이 언니 본 적 있어요! 무대 위에서 노래하는거요♪ 

여자아이2_ 765프로덕션에서 드라마에도 나왔었죠! 그리고 버라이어티 방송에서도 본 것 같고? 

후카_ 와아♪ 다들 우리를 잘 알고 있구나. 고마워! 

에밀리_ 그렇네요. 저희들 요조숙녀의 활동은 노래, 춤, 연기 등으로 다양해요. 

에밀리_ 저희 요조숙녀의 활동은 수 많은 후원자 님들께서 무대를 응원 해 주셔서...... 

남자아이1_ 저기...... "요조숙녀"가 뭐야? 

남자아이2_ 나도 질문! 에밀리 누나, "후원자 님"은 뭐야? 

에밀리_ 네! 그 부분은 사요코 언니, 부탁드릴게요. 

사요코_ 그럼 얘들아 이 카드를 봐 줄래! 요조숙녀는 예전부터 쓰던 말인데...... 

사요코_ 에밀리가 말 하는 "요조숙녀"는 "정말 멋진 아이돌" ......이라는 뜻이야! 

남자아이들_ 흐음......? 

프로듀서_ (에밀리의 독특한 말씨도 아이돌의 개성이다. 그래서 미리 자료를 준비해뒀는데......) 

프로듀서_ (아이들에게는 너무 어려웠나......) 

...... 

 

 

에밀리_ 그럼....... 여러분, 질문 있으신가요? 

아이들_ ...... 

후카_ 어, 어떤 질문이든 괜찮아! 우리가 뭐든지 대답 해 줄게. 

사회자_ 그, 그럼 여기서 선생님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볼까! VTR 스타트!! 

 

 

프로듀서_ (정기 공연 영상이 나오자 아이들의 시선은 화면으로 고정되었다.) 

야요이_ 첫 번째 곡은 "Brand New Theater!" 공연에 나오는 모든 아이돌이 함께 불렀어요! 

 

이쿠_ 다음은 내 솔로 곡인 "두근두근 시소"야! 댄스가 엄청 귀여우니까 잘 봐줘! 

여자아이1_ 와 정말이다! 엄청 귀여워~! 

 

사요코_ 다음은 내가 부른 "Only One Second"야. 이 곡은 학원 CM 송으로도 쓰였어! 

남자아이1_ 와 멋있다~! 

....... 

 

 

사회자_ 그러고보니 사쿠라는 아이돌이 되고 싶다고 했었지. VTR을 보니 어땠어? 

사쿠라_ 네! 저도 그렇게 되고싶어요! 하지만 맨날 레슨만 하고...... 

후카_ 그건 언니들도 마찬가지야. 공연이 없는 날에는 노래랑 댄스 레슨을 하거든...... 

사쿠라_ 그래? 

이쿠_ 응! 사쿠라는 레슨이 재미 없니? 

사쿠라_ 별로...... 잘 못하는게 너무 많아...... 

사쿠라_ 그리고 선생님 앞에서 춤 추는 테스트도 긴장해서 실수하고...... 

사요코_ 그렇구나. 본인이 잘 못해서 슬프기도 화가 나기도 하겠지만...... 

사요코_ 그래도 연습 한 만큼 자신감이 생길거야. 그러니까 포기하지 말고 힘내자! 

야요이_ 우리도 응원 할게! 

에밀리_ ...... 

야요이_ '? ......에밀리, 왜 그래?' 

에밀리_ '앗...... 아, 아뇨. 아무 것도 아니에요! ......' 

프로듀서_ (에밀리가 마음에 걸리는게 많은가보다. 후반 녹화 전에 이야기를 좀 할까......) 

 

 

프로듀서_ 수고했다 에밀리. 따뜻한 차 가져왔으니까 같이 마실까. 

에밀리_ 제작자님...... 저기, 저...... 

프로듀서_ 뭔가 마음에 걸리는게 있나보네. 이야기 할 수 있으면 이야기 해 줄래? 

에밀리_ 감사합니다. ......저, 중간부터 어떻게 하면 될지 전혀 모르겠어요...... 

에밀리_ 요조숙녀는 정말로 멋진 일이에요. 하지만 중요한 순간 실수하게 되는 경우도 있어요. 

에밀리_ ......지난 번 저 처럼요. 

프로듀서_ 응. 

에밀리_ 정말로 요조숙녀를 목표로 삼고 있다면 그런 일이 있을 수도 있다고 알려주고 싶지만...... 

에밀리_ 저는 아직 훌륭한 요조숙녀는 되지 못했어요. 그렇게 미숙한 제가 할 말은 아닌 것 같아서...... 

프로듀서_ 에밀리는 성장하고 있어. 지금까지 계속 봐 온 내가 보증할게. 

에밀리_ 정말 그럴까요? 실수도 했고 방금 녹화에서도 대답을 잘 못했어요. 

에밀리_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은데 저는 아직도 미숙하기만 하고...... 

프로듀서_ 그렇구나...... 에밀리가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아이돌이란 실수하지 않고 무엇이든 완벽하게 해내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건가? 

에밀리_ 네! 

프로듀서_ 그렇구나. 이상적인 아이돌상을 가지고 있는건 좋지만, 지금은 조금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필요성이 있을지도 몰라. 

에밀리_ 객관적으로......? 

프로듀서_ 응. ......있잖아 에밀리. 한 가지 제안이 있는데. 아이들 앞에서 신곡을 불러보지 않을래? 

에밀리_ 신곡을...... 네? 아앗! 지금 여기서요!? 

프로듀서_ 그래. 구성이 변할테니 스탭 분들과도 의논 해 봐야겠지만...... 

프로듀서_ 우선은 에밀리의 마음을 들려줬으면 해. 

에밀리_ 하, 하지만...... 아직 남들께 보여줄만한 완성도가...... 

프로듀서_ 그래? 레코딩은 끝냈으니까 노래는 문제 없을거라 생각하는데. 

프로듀서_ 안무도 마지막까지 끝났다고 선생님께 들었는데. ......응, 에밀리라면 할 수 있을거야! 

에밀리_ 제, 제작자님! 하지만...... 또 실수하면...... 

프로듀서_ 괜찮아. 내가 있고, 모두가 있으니까. 

프로듀서_ 게다가 오늘은 생방송이 아냐. 녹화야. 실수하더라도 납득 할 수 있을 때까지 다시 찍으면 돼. 

프로듀서_ 에밀리가 진심을 다해 아이돌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그게 아이들에게 가장 잘 전해질거야. 

에밀리_ 제작자님...... 

에밀리_ 저...... 잘 못하는것도 있지만 이 노래는 정말, 정말 많이 연습했어요. 

에밀리_ 저에게는 소중한 곡이니까요...... 

에밀리_ 제작자님. 제가 이 곡을 불러도 될까요? 

프로듀서_ 알았어. 그럼 스탭 분들과 의논해보고 올게. 에밀리는 다른 애들에게 설명을 해 줄래? 

에밀리_ 네......! 

 

 

프로듀서_ (방송 디렉터에게 에밀리의 곡을 여기서 부르게 해 달라고 부탁했더니 흔쾌히 허락 해 줬다!) 

프로듀서_ (조금 길어진 휴식시간 후, 드디어 후반부 녹화가 시작되었다......) 

사회자_ 스페셜 수업 후반전, 가 보자~! 우선 처음은 이 영상이에요♪ 

 

사요코_ 원, 투, 쓰리, 포...... 아앗! 이쿠, 턴 방향이 반대야! 

이쿠_ 앗, 그랬네! 미안해 사요코 언니. 

후카_ 있잖아 야요이. 같이 움직이는 부분...... 나중에 한 번 더 맞춰 볼 수 있을까? 

야요이_ 네 알겠어요~! 그럼 에밀리도 불러서 같이...... 

 

여자아이2_ 언니들 진지하네...... 

프로듀서_ (열심히 연습 하는 아이돌들의 모습을 보고 웃고 있던 아이들의 표정이 바뀌어갔다.) 

프로듀서_ (이 다음엔 후카와 야요이의 솔로 곡 영상. 에밀리의 솔로 곡을 선보이는건 맨 마지막으로 했다.) 

에밀리_ 으으으...... 

후카_ 에밀리 괜찮아. 갑자기 정해진거라 불안 할 수도 있겠지만 우리가 같이 있잖아! 

사요코_ 레슨에서는 잘 했으니까 괜찮을거야.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아! 

야요이_ 에밀리 곡 정말로 멋져. TV를 보는 팬 분들께 전해드리자! 

에밀리_ 여러분...... 

이쿠_ 에밀리 언니, 손 줘볼래? ......자, 악수! 

에밀리_ Wow! 저, 저기 이쿠......? 

이쿠_ 에헤헤♪ 무서운 꿈을 꿨거나 불안할 때 말야. 엄마가 손을 꼭 잡아주거든! 

에밀리_ 앗...... 후훗. 감사합니다. 저 열심히 할게요......! 

 

 

사회자_ 그럼, 영상은 여기까지! 오늘은 특별히 에밀리가 스튜디오에서 노래를 해 줄거에요! 

아이들_ 앗~!? 

에밀리_ ......지금부터 선보일 곡은 방금 연습 영상에서도 나왔던 제 신곡이에요. 

에밀리_ 그럼 들어주세요. ......"당신만의 조각" 

 

 

[ 라이브MV_ 君だけの欠片 ] 

 

 

에밀리_ 감사합니다......! 

프로듀서_ (에밀리의 노래가 끝나자 아이들은 눈을 반짝이며 큰 박수를 보내줬다.) 

여자아이1_ 에밀리 대단해~! 

남자아이1_ 노래 잘 한다! 더 듣고싶어~! 

에밀리_ ...... 

이쿠_ 에밀리 언니? 

에밀리_ 앗, 죄, 죄송해요. 저도 모르게 그만...... 훌쩍. 

에밀리_ 감사합니다. ......저는 제가 생각한것보다 더 성장한 모양이에요. 

남자아이2_ 있잖아, 에밀리는 계속 일본에 있었어? 

에밀리_ 네? ......아뇨. 저는 일본에서 멀리 떨어진 영국이란 나라에서 왔어요. 

남자아이2_ 그렇구나!? 그런데도 일본에서 아이돌이 된거야? 

에밀리_ ......네! 저는 일본이 정말 좋아서...... 요조숙녀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어요! 

여자아이2_ 있잖아, 에밀리! 저기......! 

야요이_ 다들 완전 에밀리한테 푹 빠졌네요! 

후카_ 응, 그렇네. 아이돌의 힘은 역시 대단하네......♪ 

사요코_ 네. 게다가 에밀리도 자신감을 되찾은 것 같아요. 다행이다...... 

에밀리_ 여, 여러분 질문은 순서대로 해 주세요! 다음은...... 앗. 

사쿠라_ 저기, 에밀리! 어떻게 하면 에밀리같은 아이돌이 될 수 있어요? 

에밀리_ 사쿠라 양은 요조숙녀를 목표로 하고 있었죠. ......그러니까 거짓말하지 않고 대답할게요. 

에밀리_ 요조숙녀는 많은 분들을 웃을 수 있게 하는 멋진 일이라고 생각해요. 

에밀리_ 하지만 이렇게 모든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는건 가장 멋진 부분 뿐이에요. 그건 저희들의 아주 작은 일부에 불과해요. 

사쿠라_ 일부분......? 

에밀리_ 네. 저희들도 매일 연습을 해요. 잘 하지 못하는 것도 많아요. 

에밀리_ 그 뿐이 아니에요. 업무에서 선택을 받지 못해서 분하고 슬퍼하는 날도 정말 많아요. 

사쿠라_ ...... 

에밀리_ 그래도 열심히 할 수 있는 이유는...... 난관을 넘은 다음에, 그것을 극복 한 자만이 볼 수 있는 풍경이 있기 때문이에요. 

사쿠라_ 풍경......? 

에밀리_ 네. ......사쿠라 양이나 다른 분들이 저에게 보여주신 멋진 웃음이에요. 

사쿠라_ ......! 

에밀리_ 사쿠라 양도...... 그 풍경을 보고 싶지 않으세요? 

사쿠라_ 응!! 나 열심히 할게! 열심히 해서 꼭 에밀리한테도 지지 않는 요조숙녀가 될게! 

에밀리_ 네! 저도 응원할게요♪ 

프로듀서_ (아이돌을 진심으로 동경하며, 열심히 노력하는 에밀리이기 때문에 아이돌에게 공감을 살 수 있었다......) 

프로듀서_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그 실패와 함께 나아가게 된 에밀리는 더욱 강해질 것이다!) 

 

 

 

 

에필로그 

 

프로듀서_ (정기 공연은 무사히 종료되었다. 에밀리의 신곡은 팬 분들에게도 환영받았다.) 

프로듀서_ (공연 전에 방송된 "초등학생 데이즈!"는 에밀리의 진지한 말이 화제가 되어 조만간 재방송 된다고 한다.) 

에밀리_ 제작자님, 수고 많으세요. 

프로듀서_ 수고했다 에밀리. 블로그 고마워. 에밀리가 이 곡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마음이 잘 전해졌어. 

에밀리_ 감사합니다! 그렇게 말씀 해 주시니 정말로 기뻐요. 

프로듀서_ 방송도 공연도 좋은 결과가 나와서 다행이다. 이것도 다 에밀리가 열심히 했기 때문이야. 

에밀리_ 제작자님. 저는 이번에 상대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조언을 건네는 것이 정말로 어렵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에밀리_ 제작자님은 항상 저희에게 그걸 해 주고 계셨던거죠...... 

에밀리_ 정말로 감사합니다. 

프로듀서_ 그렇게 말 해 줄거라곤 생각도 못했는걸. 나야말로 고맙다! 

프로듀서_ 우리 둘 다 앞으로도 망설여질 때가 있을거야. 그러니 함께 성장해나가자. 

에밀리_ 제작자님...... 네! 앞으로도 지도 잘 부탁드립니다♪ 

프로듀서_ (이번에 조언을 건넨 경험을 통해 에밀리는 생각보다 훨씬 많이 성장한 모양이다......) 

프로듀서_ (에밀리에게 뒤쳐지지 않도록 나도 열심히 해야겠는걸.)